DSP(demand side platforms)
광고 구매 플랫폼.
RTB(real time bidding)
실시간 경매 시스템
SSP(supply side platforms)
공급자측 플랫폼
광고주
광고를 지면에 노출시키고 싶은 사업자 또는 개인
매체(또는 인벤토리)
광고를 노출시킬 수 있는 지면을 가지고 있는 플랫폼
CPM(cost per mile impression)
광고 노출 1천회를 기준 요금 부과 방식
CTR(click through rate)
100명 광고 노출당 클릭 횟수 지표
CVR(conversion rate)
광고 클릭 대비 전환율. 클릭 이후에 다운로드/구매 등의 행동이 일어났는지 지표
eCPM(effective CPM)
CPM, CTR, CVR을 하나의 지표로 환산한것
ROAS(return on ad spend)
광고주가 지출한 비용 대비 매출
반응형
'개발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raspberry pi의 vim에서 화살표, delete key 사용하기 (0) | 2022.09.11 |
---|---|
sublime text4가 출시되었습니다. (0) | 2021.05.25 |
telegraf 에러 Metric buffer overflow; 3645 metrics have been dropped (0) | 2021.04.22 |
'아파치 카프카 입문' 5시간 기술 강의 회고, 느낀점, 아쉬운점 정리. 기술강의를 준비하는 분들이 봐야할 글. (3) | 2020.06.29 |
python에서 json data다룰때 key가 존재하는지 확인하는 가장 간단한 방법 (0) | 2020.06.23 |
Tab delimiter(\t)이 포함된 파일 grep으로 매칭/검색하기 (0) | 2020.06.23 |